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1908468)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논뚜렁노.. | 25/01/09 14:07 | 추천 79

요시 ??????[단독] 미국 정계 인사, 한국 방문 윤 대통령측 접촉 (트럼프 움직이기 시작) +15

원문링크 https://www.ilbe.com/11565566050

미국 한인 인터넷 언론사


[단독] 미국 정계 인사, 한국 방문 윤 대통령측 접촉

기사입력: 2025-01-07 23:09:18작성자: NNP info@newsandpost.com
클릭시 이미지 새창.

 미국 정계 인사가 탄핵 정국 속에 있는 한국을 방문해 윤석열 대통령측과 접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같은 소식은 앞서 원용석 기자가 트럼프측이 대통령 취임식에 윤 대통령을 공식 초청할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한 가운데 나왔다.

하지만 한국을 방문 중인 인사는 7일 밤(미국동부표준시) 뉴스앤포스트와의 통화에서 취임식 초청은 없을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조지아주에서 출발한 이 인사는 이미 윤 대통령측 변호사와 일차 면담을 가졌으며, 윤 대통령을 만나기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 인사가 윤 대통령을 왜 만나려고 하는지 그 구체적인 목적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그는 뉴스앤포스트와의 통화에서 트럼프가 윤 대통령을 돕기 위해 한국으로 보낸 것이라고 시사했다.

트럼프 대통령측이 윤 대통령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는 예측하기 힘들다.

다만 원용석 기자에 따르면, 트럼프팀은 윤 대통령의 지지율 상승과 탄핵반대 국민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다.

윤 대통령에게서 가능성을 확인한 셈이다. 따라서 이번 미국측 인사의 방문은 트럼프가 윤 대통령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한 모종의 논의를 본격화하려는 시도로 보인다.



한편, 일각에서는 이 인사의 방문이 부정선거와 관련한 협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것이라는 분석도 제기하고 있다.

트럼프팀이 한국의 박주현 변호사와 지난 7월 미팅한 것이 확실히 영향을 줬을 수 있다는 것이다.

윤 대통령과 김용현 전 국방장관은 12.3 비상계엄을 선포한 이유 중에 부정선거 의혹을 조사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한 바 있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서버를 확보해 분석하고 있다는 소문은 이미 널리 퍼져 있는 상태다.

한국에서 탄핵반대 운동을 전개하는 많은 사람들이 부정선거가 이번 탄핵 사태에서 윤 대통령 지지율을 끌어올리고 보수결집의 구심점이 됐다는 데 의견을 같이하고 있기도 하다.


헌법재판관들의 판단에 모든 것이 결정될 상황으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미국발 방문이 어떤 영향을 주게될 지 귀추가 주목된다.
https://newsandpost.com/

 
[신고하기]

댓글(0)

이전글 목록 다음글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