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위 유배된 집행자
15위는 다크소울2 숨겨진 항구의 보스, 유배된 집행자입니다.
이 보스 자체는 사실 크게 어렵지 않지만, 이 보스의 큰 문제는 회차가 올라가 2회차 이상이 되면 웬 잡몹 2마리가 같이 등장한다는 겁니다.
보스방 자체도 큰 편이 아닌데 이 잡몹 2마리가 약간 닌자같은 스타일이라
존나 민첩하게 움직이면서 플레이어를 공격하고 출혈 상태이상을 거는등 존나 짜증나는 모기새끼 마냥 움직입니다.
이 모기 2마리 먼저 처리하겠다고 집중하는 순간 유배된 집행자에게 뚝배기가 깨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회차가 올라가면 보스전의 형태가 바뀌는 대표적인 보스로써 다른 보스인 잊혀진 죄인도 이와같은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잊혀진 죄인의 경우는 마법사 몬스터 2마리와 같이나와 이 쪽도 매우 빡치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좁은 보스방에서 상당히 호전적이면서 민첩한 몬스터 2마리가 나오는 유배된 집행자 보스전이 더 빡쳤던 관계로
15위에 선정했습니다.
14위 미콜라시 악몽의 주역
14위는 블러드본 멘시스의 악몽의 보스, 미콜라시, 악몽의 주역입니다.
소울본 시리즈를 통틀어 유일하게 싸우기도 전에 도망가는 특이한 보스기도 합니다.
열심히 도망가다 막다른 방에 들어가면 그제서야 전투가 시작됩니다.
기본적으로 인간형 보스라 어떤 공격을 맞던 경직에 걸려 플레이어의 연속 공격을 곧이곧대로 다 처맞는 특성 때문에
1회차에는 상당히 수월하게 잡을 수가 있습니다. 공격력 자체도 1회차 때는 그냥저냥 버틸만 하기도 하구요.
2회차에 들어가면 얘기가 살짝 달라집니다.
2회차부터는 미콜라시가 사용하는 마법의 데미지가 정신이 나간 수준입니다.
(블러드본에서는 마법이란 개념이 아니라 사냥도구라고 말하는데 대충 마법같은 느낌이라 마법이라 뭉뚱그려 얘기하겠습니다.)
특히 머리위로 손뼉을 치고 발사하는 공허로의 외침의 데미지는 한번 맞으면 2타, 3타까지도 맞는데
풀피가 아니라면 십중팔구 사망에 이릅니다. (농담이 아니라 진짜로요)
저같은 경우도 만만하게 봤다가 2회차에서 10트라이 넘게 한 진짜 악몽같은 기억이 나네요.
다만 블러드본 DLC지역에서 얻을 수 있는 호수방패를 들면 이 데미지가 1/3수준으로 뚝 떨어져 수월하게 공략할 수도 있다는 점을 고려해
14위에 뒀습니다.
13위 요왕 오스로에스
보통 다대일의 형태를 취하고 있는 보스전은 기본적으로 어려운데 회차가 올라가면
그 난이도가 1:1 형태의 보스보다 훨씬 더 가파르게 증가합니다. 사실 당연하죠, 스펙이 올라가는 대상이 여러명이니....
다크소울2에서는 다른 시리즈와 달리 다대일 구조의 보스가 상당히 많아 고회차에서도 고생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중에서도 왕좌의 감시자 & 수호자는 보스전 특성상 끝까지 다대일이 유지된다는 점에서 상당히 어렵습니다.
다대일 보스의 경우 보통 한놈을 존나 패서 1:1구조로 만들어 놓는게 일반적인 패턴입니다.
그런데 이 보스의 경우 한 놈을 존나 패서 죽여놓으면 나머지 한 놈이 죽은 놈을 부활시키기 때문에
둘 다 고르게 패서 둘 다 실피만 남겨놓은 다음 둘을 최대한 이른 시간에 동시에 죽여야합니다.
근데 회차가 올라가면 이 녀석의 딜이 상당히 뼈아프게 들어오기 떄문에 자칫 실수 한 번에
이제껏 공들여 지어온 농사가 한 방에 도로아미타불이 될 수 있습니다. (짤 보이시죠? 피 빠지는거...?)
저 짤도 2회차니까 저 정도에서 멈췄지 더 높은 회차였으면 그말싫.....
그래도 그나마 보스들의 호전성이 낮아 숨고를 시간이 꽤 많은 보스라 12위에 뒀습니다.
11위 연기의 기사
11위는 다크소울2 DLC, 철의 옛 왕의 왕관의 최종 보스인 연기의 기사입니다.
지난 초회차 기준 랭킹에서도 만났던 보스니까 굳이 설명을 또 길게 할 필요는 없겠죠.
그 복잡하고 예측이 어려운 패턴이 회차가 올라가면서 더 높은 딜량으로 들어온다면?
플레이어 살살 녹는다...
10위 시계탑의 레이디 마리아
10위는 블러드본 DLC, 연구동의 보스 시계탑의 레이디 마리아입니다.
그럭저럭 맞아도 버틸만한 초회차에서는 맞아가면서 패링 시도하면 쉽게 잡을 수 있는 보스입니다.
공격 동작이 크고 패링판정의 범위가 상당히 넓어 패링하기가 매우 쉽거든요..
따라서 초회차때는 처맞더라도 그럭저럭 버티면서 우직하게 내장뽑기를 시도할 수가 있는데,
이게 회차가 올라가면 딜량이 미쳐돌아버린 수준으로 올라가기 때문에 상당히 신중해야합니다.
특히 2페이즈, 3페이즈 돌입하면 연속공격 한방에 90% 이상의 피가 깎이기 때문에 패링은 고사하고
열심히 빤스런해서 수혈액 쓰기에도 바쁜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특히 공격 범위가 어마어마하게 넓고 데미지기 상당히 쎈 3페이즈에서는 굳이 패링에 집착하지 말고
걍 열심히 움직여서 때리는걸 추천하는 바입니다.
그래도 사냥꾼형 보스라 경직이 쉽게 풀려서 한대 때리면 3타, 4타까지는 넉넉히 때릴수 있는 보스라
10위에 뒀습니다.
9위 흑룡 카라미트
9위는 다크소울1 DLC, 심연의 아르토리우스의 히든 보스, 흑룡 카라미트입니다.
다크소울1 본편에서의 용 보스들은 하나같이 쉬운 난이도로 '이게 용이야?'라는 생각이 들게 만들지만 흑룡 카라미트는 다릅니다.
거리에 상관없이 플레이어를 압박하는 다양한 공격 패턴, 무지막지한 브레스 공격 등등 한 치도 긴장을 놓을 수 없게 만들죠.
회차가 올라가면 올라갈 수록 무지막지한 딜의 공격을 퍼붓는데, 이 보스 공략의 난점은 브레스 공격으로부터 도망가기가 까다롭다는 겁니다.
접근해서 싸울라치면 뒤로 물러나거나 위로 날아 브레스를 내뿜는데 이 범위가 진짜 상상을 초월합니다.
회피하는데 약간이라도 머뭇거리면 70% 이상의 피가 그대로 증발합니다.
특히, 중량 제한이 타이트한 다크 소울1인 만큼 중갑을 조금이라도 챙겨입으면 속도가 느려져
정확한 타이밍을 놓치면 거의 90%이상 브레스를 맞게 되고,
속도를 살리기 위해 방어구를 포기하고 중량을 줄이면 한대 맞을때마다 피해가 극심해
방어구 선택에 어려움을 제공하는 보스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2회차, 3회차때 임마를 잡으려고 개고생했던 기억이나 9위에 랭크시켰습니다.
지난 글에서도 소개한 바 있는 이브리에타스입니다.
역시 뭐 길게 설명하진 않겠습니다.
고회차에선 돌진공격 잘못 맞아서 2대이상을 맞게 되면 무조건 사망이고,
어마어마한 범위를 감당하지 못하고 한대라도 맞으면 반 이상의 체력이 무조건 빠집니다.
공허로의 외침 역시 잘못맞으면 9할 이상의 체력을 빼고 어마어마한 범위의 촉수 공격까지
이래저래 돼지같은 공격력을 가진 돼지같은 보스입니다.
5위 왕들의 화신
5위는 다크소울3, 태초의 화로의 보스인 왕들의 화신입니다.
사실 초회차 때는 밋밋한 공격력으로 '어? 머야 존나 할 만 한데?'라고 생각이 들게 만드는데
이게 뭐 그래요 2회차 정도만 돼도 할만합니다. 공격속도는 빠른데 데미지가 견딜만 하거든요.
3회차, 4회차 넘어가서 슬슬 회차가 올라가면 지옥이 시작됩니다.
무기를 바꿔가며 보여주는 다채로운 패턴에, 회피를 어렵게 만드는 빠른 공격속도에, 슬슬 데미지도 올라와서 진짜 지옥이 시작됩니다.
특히 곡검 패턴에서의 무지막지한 공격속도는 뭐.....
4위 노예기사 게일
4위는 다크소울3 DLC, 고리의 도시의 보스인 노예기사 게일입니다.
사실 전 글을 보셨으면, 왜 게일이 없지?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아니 꼭 그렇게 생각하시는 분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게일 역시 악명높은 보스로 유명하긴 하지만, 사실 초회차, 2회차정도까지는 할 만합니다.
사실 게일의 공격이 3페이즈 정도를 제외하면 패턴과 패턴사이에 어느정도 틈이 있기에 충분히 회복하면서 싸울 순 있습니다.
게다가 2회차까지는 딜이 그 정도로 세지않기 때문에 '뭐야? 뭐이리 느리고 약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초회차, 2회차 쉽다고 패턴에 대한 생각 없이 대충 잡고 넘어갔다면 아마 3회차이상에서 지옥을 맛보실 수도 있습니다.
보통 캐릭터를 키울 때, 체력은 40~50정도까지 찍고 멈추는게 보통입니다.
작정하고 고렙캐릭터를 키우는게 아닌 이상요. 체력은 그대로인데 회차가 넘어가서 보스의 딜량은 상승하니 지옥이 시작되는겁니다.
그런데 보스 패턴을 제대로 모른 상태에서 고회차로 넘어왔다? 그럼뭐 진짜 지옥인거죠.
왕들의 화신과, 노예기사 게일이 그런 느낌입니다. 그리고 제가 그랬고요...
개인적으로 화신이나 게일 둘 다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화신보다는 게일에서 더 고생을해서
화신을 5위, 게일을 4위에 뒀습니다.
3위 초대 교구장 로렌스
3위는 전 글에서 1위를 차지했던 초대 교구장 로렌스입니다.
전 글에서 소개했던 터라 길게 쓰진 않겠지만, 그래도 설명 겸 하소연을 좀 해보자면.
회차 올라가면 로렌스 공격 한 방 맞으면 최소, 최소 80%의 피가 빠지고
도망치다 휘두르는 공격에 맞으면 피가 아무리 많아도 사망이고, 내려찍었다가 폭발하면서 손을 패턴 역시 무조건 원킬
피통은 시리즈 내 최고인 수준이라 이런 실수 없이 플레이하는걸 거의 5분 넘게 해야합니다.
한 대 맞았으면 제발 살려만 달라고 기도하시고 두 대 맞았으면 포기하세요. 그런 보스입니다.
2위 4인의 공왕
2위는 다크소울1 작은 론도 유적의 보스인 4인의 공왕입니다.
전 글에서는 순위에 들지 않았지만 당장히 다이렉트로 2위에 오른건
바로 고회차로 갈 수록 미친 듯이 어려워지는 진국인 보스에 너무나도 걸맞는 보스라서 그렇습니다.
글 쓰기 전부터 딱 생각나던 보스가 바로 이 녀석입니다.
일단 이 녀석을 간단히소개해보자면,
시작과 동시에 공왕 한 명이 등장하는데 일정 시간이 지나면 두 번쨰 놈이 등장합니다.
일정시간이 지나면 세 번쨰, 네 번째... 4인의 공왕인데 5명 이상이 나오기도 한답니다.... 저는 본 적이 없지만요.
각각의 공왕은 각자의 체력바를 가지고 있고, 전체 체력바 또 있습니다.
즉 공왕을 때리면 그 공왕의 체력도 깎이고, 전체 체력도 깎이는 형태이고,
전체 체력바가 다 깎이면 남아있는 공왕의 체력이 몇이던 간에 모두가 사망합니다.
초회차 글에서는 보이지 않았던 이유가, 기본적으로 딜이 그 정도로 쎄진 않기 때문에
맞으면서 싸워도 버틸만 해서 다음 공왕이 나오기 전에 잡을 수가 있기 때문이에요.
게다가 공왕에 가까이 붙으면 휘두르는 검의 손잡이에 맞는다 해야하나? 하기때문에 데미지도 크게 들어오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초회차때는 회피 포기하고 중갑으로 떡칠한 뒤에 너죽고 나살자식으로 맞짱 뜨면 크게 어렵진 않습니다.
문제는 고회차일때인데 딜이 점점 쎄져 맞으면서 싸우는게 쉽지않고,
체력이 높아져서 다음 공왕이 나오기전에 떄려잡는게 또 어렵습니다.
즉, 여러 공왕이 등장하면서 지옥도가 펼쳐지는 거에요.
게다가 다크소울에는 일종의 버프와도 같은 역할을 하는 반지를 착용할 수가 있는데,
공왕의 보스방이 바닥이 없는 심연이라는 설정이라, 심연을 걷게해주는 반지를 껴야합니다.
즉, 아무런 도움도 되지않는 반지 하나를 껴서 버프를 낭비해야한다는 패널티까지.
이래저래 진짜 고회차에서는 존나 어렵습니다.
1위 코스의 버려진 자식
아마 이 게임을 해보신 분이면 예상하고 계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괴랄한 패턴과 속도, 고회차를 넘어가면 로렌스에 필적하는 딜량으로 진짜 지옥이 뭔지 보여주는 보스입니다.
아무리 피통이 돼지같고 거의 원킬을 내는 보스인 로렌스는 그나마 패턴이 명확한 편이라
정신만 똑바로 차리면 그래도 이래저래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코스의 2페이즈는 진짜 미친놈마냥 날뛰기 때문에 공격타이밍 조차도 잡기가 힘든데
딜이 진짜 로렌스에 필적할 급이라 솔직히 고회차 코스의 2페이즈에 대한 명확한 공략도 쉽지 않은데다
일부 고인물들의 족집게 강의에도 엥간한 플레이어는 따라하기 쉽지않습니다.
물론 저도 고였다 할 정도는 아니라서 코스 2페이즈는 진짜 하...
진짜 소울본 시리즈 최악, 최흉, 최악의 보스라고 평해도 모자람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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