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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쾌한홍.. | 24/12/30 11:48 | 추천 48

[속보] ChatGPT, 무안공항 콘크리트 로컬라이저 강력 비판 ㄷㄷㄷㄷㄷㄷㄷ +50

원문링크 https://www.ilbe.com/11563792447

국제공항의 규격 기준은 ICAO(국제민간항공기구) Annex 14FAA(미국연방항공청) Advisory Circular에서 제시된 설계 표준에 따라야 합니다. 이에 따르면, 활주로 말단 및 인근 시설은 비행 안전을 우선으로 설계되어야 하며, 특정 구조물이 항공기에 위협이 되는 장애물이 되지 않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로컬라이저(ILS Localizer)와 장애물 기준

 
  1. 로컬라이저의 위치:
     

    • 로컬라이저는 활주로 끝에서 약 300m 이상 떨어진 지점에 설치되며, 항공기 착륙 경로를 안내하는 중요한 장비입니다.
    • 이 지역은 활주로 종단 안전구역(RESA) 또는 장애물 제한 구역 내에 속합니다.
 
  1. 콘크리트 벽 설치 여부:
     

    • 국제 규격에서는 **활주로 종단 안전구역(RESA)**에 항공기 충돌 시 에너지를 흡수할 수 있는 구조물(Energy Absorbing Structures)이나 **EMAS(Engineered Materials Arrestor System)**을 설치하도록 권고합니다.
    • 콘크리트와 같은 단단한 구조물은 설치가 엄격히 제한되며, 설치할 경우 반드시 항공 안전을 위한 충분한 검토와 승인이 필요합니다.
 
  1. 흙으로 덮은 경우:
     

    • 흙이나 기타 재료로 덮더라도 구조물이 충격 흡수 역할을 하지 못하면 장애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무안공항 사고의 문제점

  

이번 사례는 국제 기준을 철저히 따르고 안전 구역 설계를 강화해야 한다는 교훈을 남기며, 규정 위반이 확인된다면 설계 및 관리 책임자에 대한 조사도 필요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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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tGPT 답변을 토씨 하나 안 고치고 그대로 퍼왔다.
사고원인은 무안공항 무식한 놈들이 로컬라이저에 공구리 쳐서 그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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