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8 마지막 문단에 대한 번역임
2.2.8 기존의 깨지지 않는 ILS 로컬라이저 안테나 배열과 같이 취약성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는 활주로 끝에서 300m 이내에 위치한 기존 구조물은 부서지기 쉬운 구조물로 교체하거나 활주로 끝에서 300m 이상 떨어진 곳에 재배치해야 합니다. 활주로 끝. 마찬가지로, 기존의 깨지지 않는 ILS 활공 경로 안테나와 같이 취약성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는 활주로 스트립의 경사진 부분 내에 위치한 구조물은 실행 가능하다면 깨지기 쉬운 구조물로 교체하고 활주로의 비경사적 부분 내에서 재배치해야 합니다. 활주로 스트립. 이러한 맥락에서, 일반적으로 ILS 활공 경로 안테나 시스템의 측면 변위는 활주로 중심선을 기준으로 120m 이상이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2.1.8 참조).
참고로 활주로와 둔덕과의 거리는 260-270m 정도였고
언론에서 300m이상 거리라는건 둔덕이 아닌 외벽과의 거리임
애초에 룰위반이냐 아니냐가 중요한게 아니라
오버런이 일어나면 언제든지 대형참사가 날수있는 곳에 콘크리트 공구리가 높게 세워져있다는게 문제인데... 몇십미터 차이로 룰위반이 아니니까 문제가 아니라고 하는 사람이 많아서 근거를 가져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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