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1900357)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데이비드.. | 24/12/29 23:32 | 추천 59

무안공항 항공기 사고 분석 해보자. ARABOJA +210

원문링크 https://www.ilbe.com/11563694935


팩트 일베 어디갔노

좌좀들처럼 언론에 휘둘리지말고 객관적인 자료로 분석해보자.




자! 오늘 사건 벌어진 무안 공항 항공사진이다. 




사건 영상을 보면 활주로 왼쪽에 저렇게 관제탑이랑 공항건물이 있네? 




그걸 바탕으로 확인하면 화살로 표시한 동선으로 JEJU B737 비행기가 착륙했다는걸 알 수 있어. 

이 활주로의 길이는 2.800미터로 이 항공기에게는 특별히 짧다고 말할 수 는 없어. 

물론 정상적인 착륙이었다면 말이지. 




근데 여기서 의문이 생기는건 왜 이 항공기가 랜딩기어도 안 뺴고 




이렇게 배로 땅에 꼬라박고 착륙했냐 이거야... 




비행기를 탄 사람들은 알겠지만 착륙할때는 이렇게 랜딩기어 바퀴로 착륙하는게 정상인데 전혀 작동을 안했거든. 





뒷바퀴도 안나왔고 심지어 앞바퀴(노스기어)도 나오지도 




문도 안열렸어... 




의문은 하나 더 있어. 


5 Types of Flaps Explained - Aviation History - Century of Flight

착륙할때는 속도를 줄이기 위해서 날개에 달린 플랩을 작동시켜야 해. 



Flaps and Slats

공기의 저항으로 속도를 줄여서 안전한 착륙을 위해서지. 





근데 사진을 봐봐.

날개쪽에 플랩도 안 보이지? 

속도가 전혀 줄어들 수 없는 상태야. 




플랩도 랜딩기어도 없이 빠른속도로 이 활주로를 질주하는거지. 




그리고 활주로 끝엔 오늘 대참사의 주역 콘크리트 벽이 있어.

원래 이 물건의 정식 명칭은 로컬라이저 안테나라고 하는데 


What is Instrument Landing Antenna & It's Working | Antenna Experts

애초에 로컬라이저는 항공기가 중앙으로 정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치에 지나지 않아... 

그래서 사진에 보이는것처럼 철제나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지는게 정상이지.. 

용도가 항공기 방어목적이 아님.


Snow effects on ILS signal propagation

이런식으로 그냥 철제로만 만들어.. 

근데.... 


무안공항에 있던 로컬라이저는... 





로컬라이저에 콘크리트를 발라놨어... 

콘크리트 로컬라이저 퓨전으로 자체 업글 시켜놈.

엄청난 살인기계를 설치해논 셈이지... 

이렇게 로컬라이저 안테나에 콘크리트까지 발라논 경우는 절대 흔한게 아님.. 




Instrument Landing System (ILS) ? Millard Towers Ltd.

만약 무안공항에 정상적으로 이런 철제 안테나가 설치되어있었다면 피해는 확실히 줄었을거라고 확신한다. 





 
팩트 일베 어디갔노

좌좀들처럼 언론에 휘둘리지말고 객관적인 자료로 분석해보자.




자! 오늘 사건 벌어진 무안 공항 항공사진이다. 




사건 영상을 보면 활주로 왼쪽에 저렇게 관제탑이랑 공항건물이 있네? 




그걸 바탕으로 확인하면 화살로 표시한 동선으로 JEJU B737 비행기가 착륙했다는걸 알 수 있어. 

이 활주로의 길이는 2.800미터로 이 항공기에게는 특별히 짧다고 말할 수 는 없어. 

물론 정상적인 착륙이었다면 말이지. 




근데 여기서 의문이 생기는건 왜 이 항공기가 랜딩기어도 안 뺴고 




이렇게 배로 땅에 꼬라박고 착륙했냐야... 




비행기를 탄 사람들은 알겠지만 착륙할때는 이렇게 랜딩기어 바퀴로 착륙하는데 전혀 작동을 안했거든. 





뒷바퀴도 안나왔고 심지어 앞바퀴(노스기어)도 나오지도 




문도 안열렸어... 




의문은 하나 더 있어. 


5 Types of Flaps Explained - Aviation History - Century of Flight

착륙할때는 속도를 줄이기 위해서 날개에 달린 플랩을 작동시켜야 해. 



Flaps and Slats

공기의 저항으로 속도를 줄여서 안전한 착륙을 위해서지. 





근데 사진을 봐봐.

날개에 플랩도 안 보이지? 

속도가 전혀 줄어들 수 없는 상태야. 




플랩도 랜딩기어도 없이 빠른속도로 이 활주로를 질주했던거지. 




그리고 활주로 끝엔 오늘 대참사의 주역 콘크리트 벽이 있어.

원래 이 물건의 정식 명칭은 로컬라이저 안테나라고 하는데 


What is Instrument Landing Antenna & It's Working | Antenna Experts

애초에 로컬라이저는 항공기가 중앙으로 정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치에 지나지 않아... 

그래서 사진에 보이는것처럼 철제로 만들어지는게 정상이지.. 

Snow effects on ILS signal propagation

이런식으로 그냥 철제나 플라스틱으로 세워놈. 

근데.... 


무안공항에 있던 로컬라이저는... 





로컬라이저에 콘크리트를 발라놨어... 

엄청난 살인기계를 설치해논 셈이지... 

이렇게 로컬라이저 안테나에 콘크리트까지 발라논 경우는 절대 흔한게 아님..  두께도 ㅈㄴ 두꺼움 

무슨 탱크 막노 

만약 무안공항에 정상적으로 안테나가 설치되어있었다면 피해는 확실히 줄었을거라고 확신한다. 





이 망할놈의 콘크리트로 딱딱하게 박은  말그대로 모든 에너지를 멈추게 하니까 저렇게 박살이 나버린거야...




누군가는 말하겠지. 이 로컬라이저가 아니었어도 뒤에 공항 벽이 또 있었으니 피해는 똑같았을거다라고. 



하지만 거리뷰로 본 벽은 조적벽이고 로컬라이저 콘크리트보다 뒤에 있으니 훨씬 충격은 적었을거야... 

콘크리트보다 조적벽이 약한건 건축하는 게이들은 알거다






그리고 이건 사고난 보잉 737의 유압장치 시스템 구조야.

이 사진에서 처럼 조종실에서 랜딩기어나 역추진 장치를 컨트롤 할 수 있어. 


What if the reversers OPEN in flight?!

역추진장치도 착륙할때 속도를 줄여주는 장치지. 




오른쪽은 역추진장치가 열려있음. 



근데 왼쪽은 닫혀있음. 

이게 이상하다 이기 





다시 유압시스템으로 돌아와서 보면 오른쪽 역추진장치만 열려있었으니 시스템 B쪽 역추진장치만 열려있었다는 소리. 

이게 이상한게 착륙할때 랜딩기어를 작동하려면 시스템 A를 작동시켜야 하거든. 

시스템 B는 랜딩기어를 오므릴때만 사용함. 



그리고 만약 시스템 A가 문제가 생겼다면 



이 사진처럼 인위적으로 랜딩기어를 내릴 수 도 있어. 




버튼을 잡아당기면 랜딩기어가 내려옴. 



이런식으로 ...

이걸 기장이 작동 안 시켰던걸까? 아님 안 열렸던가?




내가 궁금한 건 버드스트라이크 든 정비 불량이든 문제가 생겼다면 과연 기장이 어떻게 조치를 취했는지... 

최선의 선택을 한건지가 궁금함. 




결과가 나와봐야겠지만 엔진에 문제가 있었던건 사실인거같은데 아직 버드스트라이크가 주요 원인이다 라고 확정 짓기는 힘들다. 





확실한건 이놈의 무식한 로컬라이저에 콘크리트를 발라놓은건 큰 문제고 

이게 피해를 크게 만든건 팩트다 이기야... 

현재 전세계 항공 전문가들이 누가 이걸 디자인했냐고 지적중이다. 






세줄요약 

1. 빌어먹을
2. 로컬라이저
3. 누가 콘크리트로 발라놨노



참고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w1r8dl4RqMw



 
[신고하기]

댓글(0)

이전글 목록 다음글

6 7 8 910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