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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베이터 고장으로 아파트 29층까지 걸어서 음식을 배달했다가 고객이 취소해 다시 계단으로 올라가 음식을 회수한 배달기사가 곤란한 상황에 처했다고 밝혀 주위를 안타깝게 하고 있다.
본업이 따로 있다고 한 이 배달기사는 회사에 겸직 사실이 알려지면서 징계 위기에 처했다고 했다.지난 18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배달 29층 사건의 라이더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자신을 “이번 일의 당사자인 라이더”라고 소개한 뒤 “글을 쓰기까지 많은 고민을 했으나 다른 당사자분들이 남긴 글과 여러 추측 댓글, 개인 SNS까지 공개된 상황에서 억측스러운 주장과 맞지 않는 이야기들이 너무 많아 남기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
배달 일이 본업이 아니고 개인적인 대출을 갚기 위해 시작한 지 일주일 된 자전거를 이용하는 신입기사”라며 당시 상황을 구체적으로 전했다.
그는 “당일 음식을 픽업하고 배달 예정지인 아파트에 도착했을 때
고객이 작성한 글에 공동현관문 비밀번호를 적어두었다고 했지만
저는 ‘벨을 누르지 말고 놓고 가라’는 요청만 보았다”며
“1층에서 들어가지도 못한 채 호수와 함께 호출을 눌렀지만 응답이 없었고 전화를 했지만 통화가 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배달업체) 관리자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옆 단지에 배달을 하러 다녀왔다”며
“다시 도착했을 때 입주민이 들어와 같이 들어갔는데 이때 엘리베이터가 고장났다는 걸 알았다”고 했다.
“다시 고객에게 전화를 했지만 여전히 연결이 되지 않았고 찜닭 사장님에게 전화했더니 잠시 기다려 달라고 했다”고 한 그는
“관리자분이 통화를 해본다고 한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이 배달기사는 마냥 기다릴 수 없었다고 한다.
그는 “일단 계단으로 배달하던 중에 전화가 왔고 관리자에게 전달받은 내용은 고객이 ‘계단으로 올라와라’였다”며
“올라가고 있다고 답한 뒤 전화를 끊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가게 측에서는 ‘(고객이) 배달 업무하는 사람으로서 임무를 이행하라며 아들도 올라왔다’고 하셨다고 전달받았다”며
“사실 너무 힘들었지만 내 상황에서는 손님분께 가져다드리는 것이 맞다고 생각해 음식을 가져다드리게 됐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아들이 올라왔으니 올라와라’가 왜 내가 한 말이 됐는지 정말 모르겠다”며
“손님께서는 내게 연락을 취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아 가게 등에 연락했다고 하지만 나는 전혀 연락받은 게 없고 첫 연락이 온 건 배달 완료 후 계단을 내려가는 도중 14층과 15층 사이 ‘취소했으니 가져가세요’였다”고 밝혔다.
앞서 논란의 소비자는 지역 카페에 장문의 해명 글을 올려 ‘우리 아들도 올라왔다.
그러니 배달기사도 올라오라’고 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었다.
그는 또 “‘저 지금 내려가고 있는데…’라고 대답했지만 취소했으니 가져가라고 해 29층까지 계단으로 다시 올라가 음식을 회수했다”고 전했다.
“여기까지 그날 있었던 일을 사실대로 적은 것”이라고 한 그는
“책임감을 갖고 열심히 일하려던 게 이렇게 논란이 돼 속상하다”는 심경을 밝히기도 했다.
이런 상황 때문에 그는 “회사 측에서도 징계 과정을 기다리고 있다”고 했다.
겸직이 안 되는 직장이지만 겸직을 했다는 이유 때문이라고 설명한 그는 이 때문에 생활에 큰 타격을 입었다고 한탄했다.
그는 끝으로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했을 뿐인데 사실과 다른 추측성 댓글로 나에게 잘못이 있다는 말들로 상황이 힘들다”며
“이런 일이 또 발생되지 않기를 바라며 그냥 지나가길 바란다”고 했다.
사건이 발생한 아파트 단지에서 일어난 배달기사들의 시위에 대해서는 “나를 대신해 목소리를 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면서도
“이 일을 라이더협회 측에 요청한 적 없고 집회를 소집한 것도 아니다”고 선을 그었다.
열심히 살아보려다가 이상한 아줌마한테 걸려서 똥밟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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