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1892902)  썸네일on   다크모드 on
프로토클.. | 22/10/11 12:44 | 추천 34

충격 북괴 공중무력시위 에 전투기 150대 동원~!!!! +5

원문링크 https://www.ilbe.com/11443928638



 

北, 전투기 150대 무력시위 뒤늦게 드러나..신형무기도 발사



북한이 지난 8일 150여대의 전투기를 동원한 유례없는 대규모 공중 무력시위를 벌인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다.

노동신문 등 북한 관영매체는 10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최근 장거리 포병부대와 공군부대의 화력타격훈련을 현지 지도한 사실을 공개하며 이같이 밝혔다. 
 

신문은 "10월 8일 조선 동해에 재진입한 미 해군 항공모함을 포함한 련합군 해군의 해상련합기동훈련이 감행되는 있는 정세 배경 하에서 사상 처음으로 150여대의 각종 전투기들을 동시 출격시킨 조선인민군 공군의 대규모 항공공격종합훈련이 진행됐다"고 보도했다. 
 

이날은 북한이 지난 6일 전투기와 폭격기 12대를 동원해 편대비행과 공대지 사격훈련을 벌인 지 이틀 후 시점이다.
 

군 당국은 북한의 6일 공중훈련은 즉시 공개했지만 8일 이뤄진 대규모 훈련 사실은 밝히지 않은 상태였다.
 

군은 8일 훈련은 6일과 달리 특별감시선 이북에서 이뤄진 점을 고려해 공개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특별감시선은 우리 군이 북한의 항공 공격에 대비해 군사분계선(MDL) 이북에 설정한 가상의 선으로 전술조치선보다는 북쪽에 위치한다.
 

하지만 북한이 무려 150여대의 전투기를 동원한 초유의 군사행동을 미공개한 것은 적절성 논란이 뒤따를 전망이다.

 

북한 발표대로 동해상에서 한미 연합해상훈련이 진행되는 가운데 북한이 각종 전투기 150여대를 동시 출격한 것은 군사적 긴장을 최고조로 끌어올렸을 것이기 때문이다.
 

비록 북한의 무력시위가 특별감시선 이북에서 이뤄졌다고 해도 이는 사후적인 결과일 뿐 대규모 동시 출격 시점에는 비상한 상황 판단이 불가피했을 것으로 보인다. 
 

북한은 이번 훈련에서 신형 공중무기체계들의 시험발사도 진행했다고 밝혔다. 무기체계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우리 군의 합동직격탄(J-DAM)과 유사한 정밀 유도폭탄이나 순항 미사일 가능성이 제기된다. 
 

북한은 이와 함께 6일 서부전선 장거리 포병부대의 타격훈련에 이어 8일 밤에는 동부전선 장걸 포병부대가 우리 군의 작전비행장 타격을 모의한 훈련을 벌였다고 밝혔다. 

https://v.daum.net/v/20221010113301306


아마도 좌빨언론 과 북괴가 짜고 지랄하는 것 같다는 느낌이다. 
뭔 신무기... ㅆㅂ 북괴 전투기중 공대공 미사일 중거리 이상 쏠수있는 기체는 미그23이 전부인데..

북괴 미그29 전부 단거리미사일 만 운용 가능한 격투전용기체 라 제공능력이 없고
그나마 BVR 전투 가능한 미그23 정도나 알람스키 정도 쏠수 있는데.. 이것도 낡아서 몇대 못굴리고
그렇다면 숫적으로 주력인 미그19 미그21 왕창 띄웠다는 건데.. 이걸로 무슨 신형미사일을 발사 한다고...

그리고 첫짤의 미그29사진 은 뭐 북괴가 보내줬나? 

두번째 짤 매연봐라.. ㅋ ㅆㅂ 저런걸로 뭐 어쩐다고... 아무리봐도 SU-25 개구리 같은데...
레이져유도폭탄 급 무기를 테스트 했다고 하면 북괴가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는 근접지원항공기 SU-25 들이 참가 했겠지..
뭐 그 기술도 문제앙이 몽땅 다 넘겨 줬을 테니....

ㅆㅂ 딱 꼬집어서 JDAM 이라고 언급하는거 봐라..ㅋㅋ

1줄요약
문제앙 개새끼

[신고하기]

댓글(0)

이전글 목록 다음글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