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링크 https://www.ilbe.com/11439630878
??현재 한국의 마약은 마약 업계의 에르메스인 얼음에게 펜타닐이 가성비로 도전을 하고 있는 상황임.
?????1. 벨기에의 글로벌 제약회사 얀센을 만든 폴 얀센이 강력한 진통제 하나를 개발함.??
2. 펜타닐이었음.??
3. 펜타닐은 모르핀보다 200배 이상 진통 효과를 보이며 인류가 찾아낸 가장 강력한 진통제 자리에 오름.
??4. 진통 효과가 너무나 강력하기 때문에, 엄청난 고통에 시달리는 말기 암 환자나 복합부위 통증 증후군(CRPS)의 진통제로 사용되고, 통증을 다스리는 호스피스 병동에서도 가장 많이 쓰이는 진통제가 됨.??
5. 전에는 호스피스 병동에서 아스피린/아세트아미노펜(타이레놀) → 코데인/트라마돌/타펜타돌 → 모르핀/옥시코돈/펜타닐 순으로 단계를 거쳐 통증을 조절하는 게 일반적이었지만, 요즘은 당장 환자의 통증 조절을 중요시하는 쪽으로 방향이 바뀌면서 모르핀부터 시작해서 펜타닐로 바로 가기도 함.??
6. 펜타닐은 적은 분량으로 강한 효과를 볼 수 있어, 주사나 가루약보다는 패치로 붙이거나, 코 안쪽에 뿌리는 스프레이, 아주 적은 분량이 포함된 알사탕으로 만들어 입에서 천천히 스며들게 하는 방식 등으로 투여되고 있음.?????
7. 펜타닐은 극소량을 주입하면 강력한 진통제가 되지만, 청산가리보다 100배 이상 독성이 강해, 2mg 정도만 주입해도 사람을 사망시킬 수 있는 강력한 독약이기도 함.??
8. 2002년 체첸 독립을 주장하는 테러범들이 모스크바의 오페라 극장에서 인질극을 벌였을 때 펜타닐이 가스 형태로 사용되어 170명이 사망했고, 미국에서는 2018년 8월부터 사형용 약물로 펜타닐을 사용하기 시작함.??
9. 사람은 핏속에 이산화 탄소 농도가 높아지면, 이 신호를 신경을 통해 호흡 중추에 전달해서 숨을 쉬도록 하는데, 펜타닐이 치사량이상 들어가면, 신경의 신호 전달을 차단해서 숨을 쉬지 못하니, 물에 빠진 익사자처럼 뇌가 산소부족으로 사망하게 되는 것임.
??10. 펜타닐을 과다 복용했을 때 해독제로 날록손(Naloxone)을 투여해서, 마비된 호흡중추를 살려서 숨을 쉴 수 있게 해줌. 미국 앰뷸런스와 경찰차의 필수 구비 약품이 되고 있음.??
11. 1981년 펜타닐의 특허가 풀리면서, 펜타닐은 세계 각국에서 제조되기 시작함.??
12. 특허가 풀려 누구나 생산이 가능해졌는데, 펜타닐이 마약의 환각효과도 가지고 있는 게 문제가 됨.
??13. 워낙 환각효과가 강력해서 펜타닐 1kg 이면 백만 명분의 마약이 나오는 것임.
??14. 적은 분량으로 강력한 환각효과가 나오는데, 맥도날드 햄버거 세트 가격이면 구할 수 있을 정도로 가격도 싸서 가장 많이 쓰이는 마약이 됨.?
15. 펜타닐의 원료는 중국에서 대부분 생산됨.??
16. 중국에서 원료를 만들어 화학약품으로 멕시코 마약 카르텔에게 수출하고, 멕시코 마약 카르텔은 완제품을 만들어 미국으로 들어오는 루트가 미국 내 펜타닐 공급의 85%를 차지하고 있음.??
17. 올해 스타벅스는 시애틀, LA, 워싱턴 등의 미국 주요 도시 시내 중심가 매장 16곳을 영구 폐쇄함.??
18. 펜타닐 중독자가 매장에 들어와 직원이나 손님에게 해를 끼치는 경우가 급증하자 매장을 폐쇄한 것임.??
?19. 한국도 안전하지는 않음. 한국은 펜타닐 증기를 들이마시는 방식으로 힙합계를 중심으로 펜타닐이 광범위하게 퍼져나가고 있으며, 마포 오피스텔 살인사건도 펜타닐 복용 후 저지른 일이라고 함.??
20. 지금까지 한국의 마약 지존은 얼음이라고 부르는 북한산 마약이었는데, 펜타닐이 빠르게 메인을 차지하고 있는 것임.??
21. 바이든은 펜타닐을 제조하는 4개의 중국 회사와 이것을 유통한 중국인 1명에 대해 행정명령으로 제재를 함.??
22. 왕원빈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바로 다음 날 정례 브리핑을 통해 "중국은 미국의 잘못된 행동을 단호히 반대한다. 중국은 이미 마약성 진통제 펜타닐을 통제하고 있다"라고 반박하고 있음.??
23. 현재 미국은 펜타닐 중독자가 급증하면서 길거리에서 마약중독자들을 쉽게 볼 수 있는 나라가 됨.??
24. 워낙 독성이 세다 보니, 일반적인 마약같이 g 단위로 포장되는 게 아니라, 100만 분의 15~50g 수준으로 유통이 되는데, 마약 중독자들이 이런 미세한 분량을 조절하기 힘들다 보니, 자기도 모르게 과다 투여가 되어 사망하는 경우가 엄청나게 발생하고 있는 것임.??
25. 사용이 쉬운 것도 문제임. 펜타닐은 펜타닐이 묻은 종이 등을 입에 물고만 있어도 구강 점막으로 빠르게 흡수됨.??
26. 2022년 6월, 미국 테네시주 길바닥에 떨어진 1달러 지폐에서 펜타닐이 검출됨.?????
27. 펜타닐을 지폐에 묻혀 휴대용으로 쓴 것으로 보이는데, 지폐 겉면에 묻어있는 펜타닐을 손으로 잡은 뒤 코나 입을 만지는 것만으로 중독되거나 사망할 수 있는 것임. 땅에 떨어진 지폐를 함부로 줍지 말라는 경고 기사가 나간 이유임.
28. 미국 의회는 중국이 고의적으로 펜타닐을 미국 및 서방에 판매하고 있다는 의심을 하고 있고, 역 아편전쟁이라고 부름.??
29. 현재 미국에서 가장 큰 불법 펜타닐 유통망이 중국 마약상이고, 이들은 알리 익스프레스나 알리바바 등의 쇼핑몰에 건강식품으로 위장해서 펜타닐을 판매하다 보니, 원료 제조와 유통을 중국이 주도하고 있다고 펜타닐의 별명이 China White가 됨.??
30. 전통적으로 사람 죽이는 마약으로 악명이 높은 헤로인이 미국에서 한 해에 15,000명 정도를 과다 사용으로 사망하게 만듦.?? 하지만, 펜타닐 사망자가 6만 명이 넘어가며, 총기와 교통사고, 코로나 등 모든 사망원인을 앞지르며 미국 내 사망원인 1위가 되고 있음.?
31. 미중 갈등의 새로운 불씨임.?????
32. 이 펜타닐이 한국에 들어와 마약시장의 전통적 강자인 북한산 필로폰 "얼음"에게 도전하면서 서울 강남을 중심으로 광범위하게 퍼지고 있음.
33. ?얼음은 일반적인 범죄조직이 비밀리에 만드는 수준이 아니라, 국가 차원의 연구시설에서 만들어 퀄이높아 최고급 마약으로 유통되고 있음.
34. 배들이 내는 전파 신호로 위치를 알려주는 AIS(자동위치식별장치)를 한 번씩 봄.
35. ?AIS를 보면 생각보다 많은 것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음.
36. ??수에즈 운하가 막혔을 때 얼마나 심각한 수준인지도 알 수가 있고?????
37. 코로나로 미국 항만 물류가 정체 상태라면, 현재 어느 정도 정체가 심한지 실시간으로 볼 수 있음.
38. ???보다 보면 한국도 자연스럽게 봐지게 되는데, ?9월 14일 오전 7시 30분의 한국 주변 배들 상황이 이럼.
39. ???잘 보면 북한 영해는 배들이 잘 없는게 보일것임. ?워낙 배들이 적다 보니, 북한 바다에 있는 배들이 어떤 배들인지 한 척 한 척 보는 경우가 있는데?한번씩 이상한 배가 AIS에 잡히기도 함.
40. ??한국 인천에서 배 한 척이 출발함.
41. ????그러면, 얼마 후 그 배는 AIS를 끄고 사라진 후, 아주 잠깐 여기서 포착되기도 함.
42. ?북한 남포항임.
43. ???딱 한 번 이런 모습이 발견되면 AIS의 에러로 볼 수도 있는데 몇 번이고 같은 패턴을 보이는 것임.
44. 이것은 ??다른날 캡쳐인데,?이렇게 인천항에서 나가서 AIS가 꺼지고,
45. 시간이 지나면 ???남포항 안쪽을 운행하고 있는 것으로 순간적으로 포착이 됨.
46. ????AIS도 한번씩 튀는 경우가 있어 이것만으로 확신할 수는 없지만,?북한이 밀무역을 하는 방식이 AIS(자동위치식별장치)를 끄고, 남포항에서 중국 등을 오가는 패턴이라 의심이 꽤 들기는 했음.
47. 한때 이런 식으로 북한이 마약 밀무역을 하는 게 아닌지 추정하기도 했음.
48. ????여하튼, 한국에 마약이 퍼지는 속도가 심상치 않음.
49. 주변 가족, 자녀부터 잘 관찰하셔서 위험에 노출되지 않게 하는 게 중요한 시기인 것 같음.
한줄요약. 골든레이크 801호는 북한산 마약 운반선이 아니었을까 추정함. 1년반전 일본 요코하마에서 마지막 흔적이 잡히고 폐선된듯하지만, 끝난것은 아님. 곤조 있음.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