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1870023)  썸네일on   다크모드 on
하이템플.. | 22/08/27 11:33 | 추천 31

좌빠언론의 선동 수준 +6

원문링크 https://www.ilbe.com/11435775818

경남지역 낙동강, 지금 독극물이 흐른다"

경남환경단체 "국민이 건강하려면 강 살려야 하고, 강 살리는 간단한 방법은 강 흐르게 하는 것"

경남지역 환경운동단체가 낙동강 녹조 문제에 관련해 "지금 독극물이 흐르고 있다"고 되짚었다.

이들은 25일 온라인 기자회견을 열고 "녹조는 정확히 2012년 낙동강에 들어선 거대한 보에 물을 채우는 바로 그 해부터 시작됐다"며 "녹조 현상은 지난 10년간 매년 되풀이되면서 '녹조라떼'라는 조어가 계속 회자하고 있다"고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낙동강 8개 보의 수문을 열어야 한다. '강이 병들면 사람도 병든다'라는 건 상식이다. 대규모 녹조 창궐은 낙동강이 병들었다는 걸 가시적으로 드러내는 증거이자 역설적으로 낙동강이 우리 인간에게 보내는 SOS 신호다. 살려달라는 애원이다. 우리 국민이 건강하려면 강을 살려야 하고 강을 살리는 가장 확실하면서도 간단한 방법은 강을 흐르게 하는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낙동강 녹조 모습. ⓒ경남환경연합
이들은 "올해 초 국내에서 처음으로 낙동강 노지 재배 농작물에서 녹조 독인 '마이크로시스틴'이 검출됐다"며 "급기야 지난 7월 말 대구 수돗물에서도 마이크로시스틴 검출돼 국민에게 큰 충격을 안겨주었다. 농작물과 수돗물에 든 녹조 독소가 우리 밥상과 일상을 위협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2/0002256587?cds=news_media_pc&type=editn

낙동강은 독극물이랑께욧~
[신고하기]

댓글(0)

이전글 목록 다음글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