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캐피탈, 일본 마쯔다 gt카 플랫폼,파워트레인 들여와 1.5l 배기량 낮춤 그럼으로서 얻은 롱보어형 7,200rpm 고회전형 국내 첫 dohc 엔진과, 넓은 회전대 커버하기 위해 가변밸브 적용까지 함 , 최대 출력
122마력 지금 봐도 그렇게 낮지 않는 엔진출력임
타사 차량들은 중량에 맞질 않는 엔진까지 장착해 심장병에
가변밸브 적용 노노 게다가 sohc, 고급차라고 내놔도 무늬만 그랬는데 기아 캐피탈은 ff형으로 중량까지 낮았기에 혜택을 다 봄.
이 차로 국산차 성능경쟁이 시작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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