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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베연구.. | 22/07/29 23:06 | 추천 52

(장문주의) 버스기사에 대해 알아보자. +20

원문링크 https://www.ilbe.com/11430221685



1. 마을버스

백수에서 버스기사가 되려면 우선 소정의 자격을 갖추어야한다.
대형면허 + 버스운전원자격증(TS) + 신규운수종사자교육(교통연수원)
이 외에도 여러교육을 몇차례 더 이수하면 마을버스회사에 지원할 수 있다.

인맥이나 발품을 팔아 정보를 얻어 마을버스로 입성한다.

마을버스는 생각보다 좆같다.
애초에 시내로 가기위한 관문인만큼 사장새기들도
어떻게든 뽑아먹으려고 부릅뜨고있기때문에 인간이하의 취급을 받게된다.

05:00 ~ 23:00 하루 17시간이상의 중노동에 시달리게 된다.
당연히 이 긴 하루중에 너가 일어날 수 있는 시간은 없다.
밥먹을시간, 화장실, 커피마실여유 이딴건 없다.

2022년 대한민국에서 이런 업무? 직종이 말이될까?
전태일열사가 관뚜껑 열고 나올판이다.
너는 의문을 품겠지만, 실제로 존재하는 근로형태다.
대다수의 마을버스기사들은 극한의 경험을 하게 된다. 

여기서 6개월~ 1년을 버티면 시내버스기사로 전직하게 된다.





2. 시내버스기사

경기도 시내버스기사 연봉은 4500선.
이제 회사에서 밥도주고, 화장실도 갈 수있고, 커피도 마시면서
동료기사들과 하루일과를 공유할 수 있다.
어느정도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사람취급을 받게된다.

여기서부터 진로고민이 시작된다.

운공? 서울? 시외??





3. 운전직공무원

운전직 공무원의 경우 대형버스1년 경력을 요구한다. (경채)
과목은 단, 2개(사회, 자동차구조원리 및 도로교통법규)

기능직공무원으로 주요업무는 문서사송(중요문서), 불법주정차단속 등
기타행정을 맞게된다.





4. 광역버스기사

경기도 광역버스기사 연봉은 5300선.(공공버스)

시내버스에서 2~3년의 경력을 채우면 나름 고참대우를 받는데,
인맥과 본인능력에 따라 광역기사로 승진하기도 한다.

보통 격일제인 근무형태와달리 2교대(오전,오후)근무를 하게되고
경기도에 삼엄한 관리를 받는다. (친절도 등)

마버나 시내버스기사들의 선망의 대상으로
버스 중 가장 큰 유니버스급 버스를 운행하게 된다.





5. 서울시내버스기사

서울시내버스기사 연봉은 5500선.

같은 시내버스기사라도, 서울은 다르다.
연봉, 근로형태, 대우 등등 모든 면에서
경기도 시내버스기사를 압도한다.
2년의 시내버스경력(반드시, 무사고)과 음주경력, 범죄이력,
기타법규 위반 등 서류가 깔끔해야 서류라도 통과된다.

이말인즉, 안전운행으로 2년간 열심히해도 면접조차 볼 기회가 없을 수 있다.
버스는 인맥이 생명이고 평판이 밥줄이다. 그 어떤 적도 만들지마라.

보통 마을버스가 좆같기때문에 좆같이 운전하다가
10명 중 9명은 사고이력이 남기마련이다.

꾸역꾸역 경기시내버스로 올라와도 2년안에 사고가 발생한다.
작은 인사사고라도 경찰이 붙으면 그걸로 끝이다.

100명이 마을버스를 시작하면 그 중 3명 정도? 극소수의 인원이 
서울시내로 올라갈 수 있다.

사고자라도 3-5년간 근속하면 서울로 갈 수 있는데, 이때
아주 강한 인맥이 동원되야한다.

사실상 대부분의 버스기사들의 최종테크트리가 된다.





6. 시외1군

시외1군 연봉은 6000선.

대표적인 시외버스회사는 8개가 있고
업계에서 통하는 시외1군의 경우 천일고속, 금호고속, 동양고속, 중앙고속을 가르킨다.

시내버스의 경우 하루에도 수백번 정류장에 서서 기아를 1단부터 5단까지 조작하며
수백명을 태우고 내리지만, 시외버스의 경우 그런 빈번한 반복행위가 없다는게 특징이다.

시외운행이다 보니, 동서울 ~ 속초로 가면 속초에서 숙식을 해결해야한다.
즉, 집에 자주못간다. 물론 속초로가면 깔끔한 숙소도 있고 밥도준다.

시내버스의 경우 사고가나면 경상이 대부분인 반면.
시외버스의 경우 사고 시 최소 사망이다.

우리가 뉴스에서 보는 끔찍한 사고 중 8할은 시외사고이다.





7. 공항버스기사

한진 칼리무진 공항승무직 연봉은 7000선.

40세 이하, 외국어 중급이상 가능, 시내버스5~8년 무사고, 인맥이 공항버스기사

이 조건을 갖춘다면 너는 어쩌면 정말 어쩌면 공항버스 승무사원이 될 수 있다.
MZ세대들은 스틱경험이 없기때문에 젊은기사가 많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30대초반부터 안전운행하는 시내버스기사가 있다면
그 중에 극소수는 공항버스로 승진하는 최종테크트리를 타게된다.

공항버스기사는 예약된 승객만 태우고
매우 한정된 승강장에서 승하차하며
매우 좋은노선을 운행하며 근로시간은 2/3로 줄고
최고급 대우를 받는다.

제복을 입고 어깨에 견장을 단 공항버스를 운전하는
상상을 해본적이 있을까?

하늘의 기장, 바다의 선장, 육지엔 공항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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