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가대교 요금에 대해 비판하고 일베간글보고 빡쳐서 썼던 댓글 다시 올려본다.
https://m.ilbe.com/view/11429012063?page=4
솔직히 이해가 안되는게..
거가대교 통행료가(승용차편도 ?10,000) 실제 가치에 비해 과도하게 비싸다고 생각되면 통행료는 싸지만 시간이 많이걸리는 기존의 남해고속도로로 다니면 되는거 아님?? 대체할 도로가 없다는건 전형적인 선동이고 완벽한 거짓임. 기존의 남해고속도로는 물론이고 마창대교등을 통한 국도도 멀쩡히 살아있음.
거가대교를 거치는 경로(부산시청 - 거제시청)
기존국도를 거치는 경로
거가대교를 개통하면서 기존의 도로를 폐쇄했다면 문제가 될 수 있겠지만 이 경우는 이용자에게 선택의 권리를 준 것임. 그 비용이 과도하다고 생각되면 더 많은 시간과 더 많은 연료를 투자해서 원래의 도로를 이용하고 그만큼의 통행료를 아끼면 되는거잖아. 왜 이걸가지고 징징거리냐??
가보면 알겠지만 여기는 길이도 길이지만 바다위 교량에 해저터널등 공사비도 어마어마하게 들인 세계적으로 자랑할수 있을만큼 굉장히 훌륭한 도로임. 이걸 민자유치해서 시공 시켜놓고 무료니 뭐니 한다는게 말이안됨. 무료로 할거면 애초에 세금을 몇조 몇십조 들여서 공사하고 개방했어야지.
실제로 거가대교 이용하면 기존 남해고속도로보다 시간으로는 한시간 반정도, 거리로는 70km 정도를 단축할 수 있음.(시청-시청 기준)
이정도 거리면 가솔린 중형차 기준으로 요즘은 연료비만 만원이상 들어가고 시간단축은 덤으로 받는것임.
이런데도 몇천원 통행료 차이 그거 부담 못하겠다고 하면 완전 도둑놈 심보인거 아니냐??
이걸 문제삼고 싶다면 왜 저쪽은 세금들여서 지어주는데 우리는 안 그러는거냐 얼른 세금투입해서 시공사에 보상해주고 무료화해라 이런식으로 요구하는게 맞는거 아니냐??
애초에 국가와 맺은 계약대로 시공하고 운영하고 있는 애꿎은 운영사만 괴롭히는건 말도안됨. 이 구조가 불합리하다고 생각했으면 애초에 국가는 계약을 맺지 않았어야하고 국민들은 이 도로를 이용하지 않았어야지.
이 건은 대한민국 사람들의 불합리하며 선동에 약한 의식구조를 확인할수 있는 전형적인 예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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