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1922848)  썸네일on   다크모드 on
이송이 | 22/06/18 22:45 | 추천 32

짱깨어가 듣기거북한 이유는 인공언어이기 때문이다. +10

원문링크 https://www.ilbe.com/11421854330

 

중국어의  고대 어순은 본래 SOV[주어(Subject)-목적어(Object)-동사(Verb)] 순이었다고 함.


즉 중국어도 고대에는 한국어나 일본어처럼 sov 순의언어였다는것

그러던것이 진시황이 통일한 이후 강제로 바뀌게 됨






“현재 한자의 모체가 되는 소전은 진시황의 지시로 최고 신하 이사라는 사람이 만들었습니다. 화하족은 각 지방의 언어가 달라서 통일된 글자가 필요했습니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 한 후 통치를 위해서 인위적으로 문자를 정리하는데, 그러다 보니 중국어도 문자에 의해 많이 바뀌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중국어는 문자에 의해 말이 바뀐 세계에서 아주 특이한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이 교사는 “중국어는 굉장히 체계적인 언어”라며 “모든 단어를 시간 순서대로 나열하는데, 고대로부터 내려온 언어라면 그렇게 시간관념이 체계적으로 구성될 수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인들이 착각하는 것이 고대 중국인들이 지금 같은 말과 한자를 사용했을 거라는 것입니다. 중국은 말과 글이 완전히 다른 나라였습니다. 즉, 중국어는 우리처럼 신석기부터 쭉 이어온 언어가 아니라, 통일 과정을 거치면서 지배층이 만든 인공어가 가미된 언어가 되었습니다. 고대 중국어 어순은 지금과 달리 알타이어처럼 주어+목적어+술어였다고 주장하는 학자도 많습니다. 이 인공어가 전국에 전파되면서 현대 중국어의 모태가 되고 체계적인 언어가 된 것입니다.”




 








중국어는 특정 왕조가 통일할때마다 국가의 언어를 글자에 맞춰 강제적으로 바꾼 인공어임

근본이 없으니 짱깨어가 그따위인거임 ㅇㅇ







 
[신고하기]

댓글(0)

이전글 목록 다음글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