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1903007)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빨척살 | 22/06/08 10:11 | 추천 32

文 사저 시위에 朴 사저 보복시위 예고 “차량 제작 중” +4

원문링크 https://www.ilbe.com/11419588867

 

진보 유튜버, 文 사저 시위에 朴 사저 보복시위 예고 “차량 제작 중”
입력2022.06.07. 오후 6:10

김명일 기자
  

 

 



원본보기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 앞 시위를 예고하는 유튜버들. /서울의소리

 

 

 

진보 성향 유튜브 채널인 ‘서울의 소리’가 보수 성향 유튜버들의 문재인 전 대통령 양산 사저 앞 시위를 막기 위해 박근혜 전 대통령 대구 사저 앞에서 보복시위를 하겠다고 예고했다.

 

 

 

백은종 서울의소리 대표 등은 6일 문 전 대통령 사저 앞에서 방송을 진행하며 “(보수 유튜버 등이) 일주일 내로 (문 전 대통령 사저 앞에서) 철수를 안 하고 계속해서 이런 짓을 벌이면 너희들이 추종하는, 너희들이 존경하는 박근혜 집 앞에 가서 너희들 이상으로 하겠다”라고 했다.

 

 

백은종 대표는 “(스피커 소리가) 빵빵한 차도 2대 제작 중이다”라며 “(전직 대통령 사저 앞에) 떼거지로 몰려와서 시골장터 마냥, 기가 막힌 현상이다. 대통령이 현직에 있을 때는 잘못하면 청와대 앞 등에서 집회를 할 수 있지만 이미 퇴임한 이후에까지 쫓아온다는 것은 대한민국 정치사상 처음인 것 같다”라고 했다.

 

 

이어 “박근혜 집 앞에 가서 너희들이 하는 것 이상으로 해주겠다”라며 “문재인 (전) 대통령이 아무리 미워도 동네에 사는 분들 생각해서라도 저럴 수 있나. 소리를 많이 낮춘 것이 이 정도라는데”라고 했다.

 

 

백 대표는 “대구 달성에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 감옥생활하다 풀려났는데 반성을 모르고 자기가 위대한 정치가 인양 행동을 한다. 자기를 감옥 보낸 윤석열과 야합하고, 윤석열 정권에 부역하는 박근혜 규탄 집회를 하겠다”라고 했다.

 

 

 

이들은 또 기자회견문을 통해서는 “문재인 대통령을 향한 고성방가와 욕설은 집회, 표현의 자유를 넘어선 엄연한 범죄행위”라며 “박근혜 지지 극우 폭도들의 보복성 범죄는 엄하게 처벌받아야 마땅하다”라고 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23/0003696078?type=main

 

[신고하기]

댓글(0)

이전글 목록 다음글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