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큰 폭으로 주저앉은 데엔 역시 코로나19가 원인이었습니다. 코로나 초기, 사회적 만남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강해지자 가입자 수도 떨어진 거죠. 하지만 거리두기가 이어지면서 가입자 수는 증가세로 돌아섰습니다. 2021년, 2022년 연속해서 늘어난 건데 2022년에는 2020년에 비해 무려 61.5% 폭증했습니다.
이런 증가세 역시 코로나19 때문이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사회, 경제적으로 불안한 시기에 심리적 안정감을 찾으려는 욕구가 발현됐다는 건데요. 듀오 관계자는 “2030세대 성인들이 처음으로 장기간의 사회적 단절을 겪은 만큼, 외로움도 크게 느끼고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현재 2030세대의 특성과 결정사의 비즈니스 구조가 잘 맞아떨어진 점도 있습니다. 비혼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오히려 결혼 의사가 있는 사람들은 자신처럼 의지가 명확한 고객들이 모여 있는 결혼 정보회사를 찾게 됐습니다. 또, 학업부터 취업까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익숙한 세대이기 때문에 결혼에 있어서도 컨설팅을 받고자 하는 수요가 적지 않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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