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믿고주는.. | 14/01/25 23:45 | 추천 151

30년 역사의 국민중형차 쏘나타에 대해서 알아보자.araboza +110 [186]

원문링크 https://www.ilbe.com/2824388723


BGM정보: http://heartbrea.kr/2751869



안녕 게이들 니들이 좋아하는 선브금이야.

다른소리 안하고 바로 시작할께


소나타는 현재 6세대 YF까지 시판되고있고

올해초 7세대 소나타인 LF소나타가 나올예정이야

게이들이 LF소나타의 기대가 큰 만큼 소나타의 역사에 대해서 알아보자.






<1세대 소나타 광고영상>



1.jpg




85년 11월에 나온 왠만한 일게이들보다 나이가많은 1세대 소나타야.

그당시 중형 대형차 시장에서 큰인기를 몰던 대우자동차에 대항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2000cc급 중형세단이야.


그당시에는 생소했던 크루즈컨트롤, 트립컴퓨터 등의 고급사양을 달았으나

성공하지못한 비운의 자동차지.

2년정도 생산되다가 단종된 모델이야.








3.jpg

딱!보기에도 1세대 쏘나타와 비교해서 조금더 세련된 디자인이 눈에 보이지?
1988년도에 나온 조금더 젊어진 2세대 소나타야.

소나타2 모델명을 정할때 에로사항이 있었는대
한국시장에서 실패한 소나타의 이름을 계속 쓸것인가에 대해서
고민하던중에 여러 차명중 제일 부르기쉽다는 미국딜러들의 제안에 의해서
소나타로 결정이 됬어 지금 우리가 알고있는 소나타는 다른 이름이 되었을수도 있던거지

현대자동차의 꾸준한 마케팅으로 동급인 대우 프린스 기아 콩코드를 누르고
한국 중형차중 1위라는 값진 성적을 낼수 있었어.




2.jpg





<뉴 쏘나타2 광고영상>

쏘나타2의 흥행에 더불어 1991년에 뉴 쏘나타2를 만들었어
이제부터 길거리에서 비교적 흔히 볼수있는 자동차들일꺼야.
그당시 뛰어난 디자인으로 3년동안 60만대가 팔린 명차야

이 시점부터 현대자동차 엠블럼이 현재 우리가 흔히 보고있는
H 마크로 바뀌었어
그리고 이당시에는 생소한 썬루프가 이때부터 옵션에 포함되었지.








<3세대 쏘나타3 광고영상>

4.jpg

1996년에 출시된 뉴 쏘나타2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쏘나타3야
출시되고난후 한동한 헤드랩프 디자인에대한 논란이 많았던 자동차지
그래도 뭐 96년 출시된 해에 쏘나타 시리즈 누적판매량이 100만대가 넘고
그해 모스크바 모터쇼에서는 최우수 자동차로 선정되었으니 이정도면 ㅍㅌㅊ??

자가용은 98년까지 생산되다가 단종되었지만
영업용은 2000년도까지 생산되었으니
페이스리프트 모델치고는 꾀 장수한 자동차야.








<4세대 EF쏘나타 광고영상>


5.jpg

98년에 출시된 EF소나타야
EF는 단지 프로젝트 명이였지만 마케팅 차원에서
Elegant Feeling(우아한느낌)이라는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모델명으로 삼았지

쏘나타 시리즈 중 최초로 뒷 번호판을 트렁크가 아닌 범퍼에 있는 모델이지
그리고 미쓰비시의 기술력을 일부분 빌리지않은 최초의 쏘나타 시리즈 이기도해.

명차이긴 하지만 시대를 못 탄 탓일까
머중이 시절 IMF와 겹쳐서 판매율이 부진한 비운의 명차야.











<뉴EF소나타 광고영상>


6.jpg

EF소나타의 부진을 만회하기위해 더욱더 세련된 디자인으로 페이스리프되어
2001년 출시된 뉴EF소나타야

2003년 에는 소나타 누적 판매량이 250만대를 돌파할정도로 인기있는 모델이였지
지금도 길거리에서 흔하게 볼수있는 자동차야
2009년 부터 대륙에서 페이스리프트를 해서 현제까지 판매되고있는 자동차야

이때부터 현대도 에어백의 중요성을알고
1열 에어백을 기본 장착하고 시판했어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요즘 나오는 곤충들보다 낮다는 생각이 든다.








<5세대 NF소나타 광고영상>


7.jpg


게이들이 흔히 쓰는말인 ㅍㅌㅊ의 절정 NF소나타야
2004년에 출시되었고 프로젝트명인 NF는 Neverending Fame/Faith(영원 불멸의 명성) 이라는 뜻이 담겨있어

개인적으로 소나타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모델이고
길거리 택시 중 반 이상은 NF소나타 일정도로 매우 흥행한 모델이기도 하지.
국민 택시답게 대시보드에 택시미터기를 설치할 수 있는 전용공간도 있지

그렇다고 해서 완벽한 모델은 아니야
무거운 차체에 2.0엔진을 꾸역꾸역 끼워놔서
2.4가 연비가 더 좋은 이상한 현상도 있지

3300cc 모델도 있었지만 국내엔 거의없으니 넘어가자.




<쏘나타 트랜스폼 광고영상>

8.jpg


NF소나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2008년에 출시된 소나타 트랜스폼이야
NF소나타와 트랜스폼은 외관 빼고 전혀 다른 차라고 볼 수 있어
실내부터 자잘한 부품까지 거의 모든게 바뀌었으니까.

9.jpg

<소나타 트랜스폼 실내사진>

대충 봐도 센터패시아 부분이 기존 현대차 가로형과 달리
세로형 디자인으로 바뀐 거 보이지?
현재 현대자동차 실내 디자인은 소나타 트랜스폼부터 시작되었다고 봐

개인적으로 요즘 그랜져 소나타 실내보다 이게 더 맘에 든다.





<6세대 YF소나타 광고영상>


9.jpg

2009년 출시되자마자 호불호가 많이 갈리던 YF소나타야
플루이딕 스컬프쳐라는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이 담긴 최초의 소나타지
나도 처음엔 저게 뭔 곤충이지?라는 눈으로 봤는데 자꾸보니까 이쁘더라

문제가 많은 파노라마 썬루프가 달려있고 GDI 직분사 방식 엔진을 달고 있는 소나타야
2011년에는 소나타 누적 판매수가 500만 대를 넘겼고
일본 대지진 여파로 도요타와 혼다 자동차 생산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하는 타이밍을 이용해
미국 중형차 시장에서 월간 판매 1위를 이루기도 했었지.

K5의 출시로 잠시 주춤하는듯하였으나 당당히 국내 중형차 시장 1위를 굳건히 유지중인
현대자동차의 효자 모델이야.
차 정말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든다.

소나타 하이브리드도 나왔지만
디자인이랑 하이브리드 휠자체가 별로 맘에안들더라.



마지막으로 올해 3, 4월 출시예정인 LF소나타 사진을 올리고 마칠께














<7세대 LF소나타 시범주행영상>


10.jpg11.jpg12.jpg13.jpg


<LF소나타 예상도, 스파이샷>

개인적으로 요번에 나올 LF소나타에 바라는점은
소나타라는 이름에 먹칠만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참고한 사이트

위키백과

유투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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