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디시인사이드 (496153)  썸네일on   다크모드 on
김상궁물.. | 16/11/04 10:00 | 추천 186 | 조회 11705

우리가 게임을 하면서 못보고 지나치는 것들2.gif +223 [81]

디시인사이드 원문링크 https://m.dcinside.com/view.php?id=superidea&no=89110

슈퍼마리오64 거대꼬마 아일랜드의 비밀


image

거대 아일랜드의 그림도,
꼬마 아일랜드의 그림도 중앙홀에서 보면 거리, 그림의 크기가 비슷해보인다



image

하지만 위에서 보면 실제 거리는 상당한 차이가 있고 거대 아일랜드의 그림이 훨씬 크다

게임을 해보면 알겠지만 거대 아일랜드는 모든적들이 이름 그대로 거대한 반면 꼬마 아일랜드는 적들이 죄다 조그맣다

그러므로 제작진들은 플레이어들이 스테이지로 진입하는 그 그림조차도 다가가면 점점 커지고 플레이어블 캐릭터인 마리오가 상대적으로 점점 작아지는 그 기묘한 감각을 느끼게 하기 위해 이런 기법을 넣은거라고 볼 수 있다


여기서 슈퍼마리오64가 지금까지도 3D게임의 교과서이자 장르를 개척한 프론티어로 칭송받는 이유를 조금 살펴 볼 수 있다.
3D게임의 초창기 시절 이런 공간의 착시현상을 사용한다는 것은 지금보면 별거 아닐지 몰라도 당시로선 정말 상상도 못할 기법이였기 때문






[원본 갤러리에서 보기]

160718 pjh 디시위키태그--> //160718 디시위키태그-->
[신고하기]

댓글(81)

6

이전글 목록 다음글

6 7 8 9 10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