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앙때 코스피 최저점 : 2155 정도 - 22년9월30일.
오늘자 코스피 최고점 : 8,000 돌파 !!
그냥 누가 주식으로 돈을 벌었다 !! 이런 비교 대상이 아니야.
1. 기업체들 자본 조달의 무한 탄창 장착 !!!!
주가지수가 2,000대에서 8,000이 되었다는 건, 삼성전자나 현대차 같은 국가 대표 기업들의
시가총액이 최소 3~4배 팽창했다는 뜻이다.
이게 무슨 의미인지 아나?
기업이 수십 조 원짜리 반도체 팹을 짓거나 기가팩토리를 올릴 때, 비싼 이자를 주고 은행 빚을 낼
필요가 없어진다는 거다. 높아진 기업 가치를 바탕으로 글로벌 자본 시장에서 거의 공짜에 가까운
비용으로 막대한 자금을 원활하게 끌어올 수 있다.
지수 8,000은 대한민국 핵심 기업들에게 미래 먹거리를 준비할 수 있는 무한대의 실탄이
쥐어졌다는 뜻이란다.
2. 설비투자 폭발과 SCM 생태계의 낙수 효과
네 계좌에 5천원이 있든 없든 그건 중요하지 않다.
대기업들이 빵빵해진 자금력으로 조 단위의 설비 투자 와 R&D 투자를 집행하면 무슨 일이 벌어질까?
당장 밑단에 있는 수만 개의 소부장(소재·부품·장비) 하청업체들과 SCM 생태계 전체로 천문학적인
오더가 쏟아져 내린다. 공장이 돌아가고, 물류가 움직이고, 네가 속한 회사의 매출이 폭발하며,
결국 실물 경제의 피가 미친 듯이 돌게 된다.
주가지수는 이 거대한 산업 팽창의 선행 지표다.
반대되는 케이스로는 윤석열 돌대가리 새끼가 국가 R&D 예산을 10조 씩이나 줄였을 때, 수많은
연구자들이 해외로 떠났고, 관련 있던 기업들이 망하거나, 생존을 위해 감원했었지.
(봐도봐도 씨부럴 새끼임)
3. 글로벌 M&A를 가능하게 만들어준다.
과거 일본 기업들이 거품 경제 시절 압도적인 시가총액을 무기로 전 세계의 알짜 부동산과
기술 기업을 쇼핑했던 것을 아는가?
지수 8,000이라는 든든한 배경이 생기면, 우리 기업들은 단순히 생존을 넘어 글로벌 경쟁사나
미래 먹거리(AI, 수소, 로봇 등) 핵심 기술을 가진 해외 기업들을 현찰 박치기로 삼켜버릴(M&A)
수 있는 지배자가 된다.
그래서 주가지수가 한창 상승장일 때 삼성전자는 하만을 2017년에 인수했고, 코스피가 3,000을
돌파했을 때 현대자동차 그룹은 보스턴 다이내믹스를 인수했던 것 이란다.
주식으로 돈 번 사람이 별로 없는데 호들갑 떤다고 하는것은
니가 방구석 백수라서 그런것이란다.
[2]
링컨310 | 19:51 | 조회 1062 |보배드림
[5]
모자무싸 | 17:45 | 조회 2182 |보배드림
[7]
자본을넘어서 | 21:11 | 조회 243 |보배드림
[8]
이쑤신장군S5 | 20:21 | 조회 2190 |보배드림
[13]
레드폭스S2 | 19:08 | 조회 3409 |보배드림
[0]
모자무싸 | 18:41 | 조회 1234 |보배드림
[2]
지오메트리 | 19:22 | 조회 550 |보배드림
[15]
신희훈 | 19:10 | 조회 1544 |보배드림
[12]
슈팝파 | 18:53 | 조회 1847 |보배드림
[2]
탄영 | 18:35 | 조회 709 |보배드림
[9]
잠자르 | 18:29 | 조회 1886 |보배드림
[26]
억울일이삼 | 18:54 | 조회 1407 |보배드림
[3]
봄의왈츠네 | 17:23 | 조회 528 |보배드림
[14]
콩Gspot쥐 | 18:21 | 조회 1358 |보배드림
[11]
star010 | 17:36 | 조회 2815 |보배드림
길다 한줄요약해라
너 병신 !
추천합니다!!!!
코스피가 오르면 거기서 나오는
파생적인 효과를 설명하는
되게 이론적이고 교과서적인 글이라
공감 합니다만
정작 지금 현실에 방영하지 못하고 있어서
굉장히 아쉬운 글이기도 합니다
@캔디화이트
코스피가 곧 경제 지표다 라는 뉘양스의 글은
지금 당장은 좋지만 나중에는 독으로 찾아올수 있습니다
꾸준히 상승하는 코스피에 그렇지 못한 경기가 지속된다면 훗날 코스피가 더욱더 성장 하더라도 국민들에게 좋게 받아들이수 없습니다
국민들에게는 다른 집 잔치로 받아들일수 있죠
@캔디화이트
시비 걸려는 의도는 아니에요
단지 대한 민국 주식 시장은 파이가 적어요
주식 시장이 코스피 여파로 흥한다 하더라도
경제가 올라 서민들 경기가 좋아지는거는 아니어요
코스피가 2000일때도 주식으로 돈벌수가 있고 코스피가 8000이라도 주식으로 돈잃을수도 있어요
제가 말하는 경기 호황은 국민들의
소비 고용 생산 이 세박자를 말하는거에요
님이 말씀하시는 코스피로 인한 주식 수익은
경기 호황이 아니라 금융시장 호황으로 별개로 봐야 한다는 말이에요
국민연금이 2100년까지 문제없다는 뜻이니.....지금 살아있는 한국 사람들은 연금 받는 데 문제 없다는 뜻이니.....아주 상관 많은 일인 듯.
이재명 대통령이 부동산 말고 주식에 투자하라고 했죠
그때 소액으로 ETF라도 사서 쭉 들고있었으면 두배예요
그냥 무조건 민주당 정부가 들어서면 입 닫고 귀막고 극우 유튜버나 보는 방구석 여포들이 지껄이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