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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라리티.. | 16/01/31 23:53 | 추천 112 | 조회 1502

택시기사, 렉카기사가 쓰레기가 아니라 직업이 쓰레기입니다. +464 [13]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64721

택시기사, 렉카기사 사람자체는 아무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직업이 문제가 있는 것이죠.

 

보배회원님들 환경이 바뀌면 마음가짐이 달라지고 어떤 옷을 입느냐에 따라 몸가짐이 달라지는 것을 느꼈을 겁니다.

 

몸을 단정히 하고 광나는 구두에 정장을 깔끔하게 입어 보십시오.

나도 모르게 곧은 자세를 유지하게 되고 그로 인해 타인에게 신뢰감을 주게 됩니다.

 

하지만 트레이닝복에 운동화를 신어 보십시오.

편한 자세를 유지하게 되며 행동이 자연스럽게 됩니다.

 

 

이미지가 좋은 직업이 있습니다.

소방관, 경찰, 환경미화원, 택배기사, 우편집배원등등.....

 

이미지가 나쁜 직업이 있습니다.

택시기사, 렉카기사, 중고차딜러, 휴대폰판매원, 국회의원등등.....

 

 

그렇게 이미지가 좋은 소방관이 퇴사를 하고 택시기사를 하면 사람은 그대로인데 좋은 이미지에서 쓰레기 취급을 받게 됩니다.

 

왜냐.. 우리가 바라보는 직업이 그렇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정부와 지자체 문제이기도 하고 시스템 문제이기도 합니다.

택시기사가 안전운전 교통법규 잘 지키고 양보 잘하는 모범운전자로 인식이 되려면 준공영제를 하면 되지만 그것보단 택시자격증 취득을 아주 까다롭게 하고 인구대비 택시대수를 제한하면 됩니다.

또한 택시기사가 1년간 법규 3회 위반시 일정기간 영업정지, 5회 위반시 택시자격증 취소, 10회 위반시 퇴출을 하면 되고 매년마다 인적성 의무교육을 시키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충분히 일본택시기사처럼 모범운전자가 될 수 있습니다.

 

렉카기사도 마찬가지입니다.

견인차량은 보험에 들어있는 긴급출동을 통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추가로 긴급출동 특약에 사설렉카차량 서비스도 선택사항으로 같이 넣는 겁니다.

실제 긴급출동서비스에서 견인으로 인한 손해율은 보험사에서도 낮은 편이니 5,000원 미만으로 충분히 특약에 넣을 수 있을 겁니다. 

그렇게 해서 사설렉카로 인해 견인서비스를 받았다면 긴급출동서비스 1회 이용 차감하고 보험사에서 비용을 지불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교통사고시 가까이 있는 사설렉카를 통해 사고차량 수습이 빨라지는 만큼 보험사 견인차량을 부를 시간을 벌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미지가 나쁜 직업은 정부가 나서고 시스템을 바꾸면 충분히 좋은 직업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스템이 바뀌지 않는 이상 이미지가 나쁜 직업은 영원히 국민들로부터 손가락질을 받게 될 겁니다.

 

소방관, 경찰만큼이나 택시도 국민들에게 아주 큰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이 택시를 욕하지만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고 촌각을 다투는 시간에도 목적지까지 가장 빨리 이동 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이 바뀌어야 합니다. 그래야 국민들도 안전하게 택시를 이용하고 도로에서도 고마운 분들이라는 인식이 생기게 되고 그로 인해 택시기사들은 직업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다 필요한 직업들이고 하나같이 고생하는데 어떤 직업은 이미지가 좋고.. 어떤 직업은 이미지가 나빠야하는 겁니까...

 

 

솔직히 현재로선 택시기사, 렉카기사가 바뀌기는 힘듭니다. 그렇다면 정부가 나서서 시스템을 바꿔줘야 합니다.

 

그래서 국민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직업으로 바뀌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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