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더피 후브즈☆ | 22:22 | 조회 0 |루리웹
[16]
| 22:28 | 조회 0 |루리웹
[18]
| 22:29 | 조회 0 |루리웹
[7]
히틀러 | 20:58 | 조회 0 |루리웹
[6]
무비스타 | 22:38 | 조회 249 |SLR클럽
[10]
굽네치킨 | 22:12 | 조회 339 |SLR클럽
[9]
sharrk | 22:25 | 조회 671 |SLR클럽
[12]
| 22:24 | 조회 0 |루리웹
[50]
| 22:26 | 조회 0 |루리웹
[2]
사이하치 | 21:30 | 조회 0 |루리웹
[21]
+08°08′03.4″ | 22:23 | 조회 0 |루리웹
[17]
| 22:21 | 조회 0 |루리웹
[15]
루리웹-9630180449 | 22:18 | 조회 0 |루리웹
[15]
| 22:22 | 조회 0 |루리웹
[16]
| 22:23 | 조회 0 |루리웹
요새 플랫폼 자본주의에 대한 이론들을 읽고 있는데
플랫폼/구독제 자본주의는 기업간의 경쟁이 오히려 소비자들의 이익을 현저히 해치고 있다는게 논지임
매커니즘을 어떻게 잡는지 궁금해지네
소비자들에게 불편함을 파는 개념이 생겼다고 잡는건가 싶기도 한데
오죽하면 이런 짤이 나오겠어ㅋㅋ 그냥 넷플릭스 하나만 있던 시절이 좋았는데
근데 나머지 플랫폼들이 자꾸 죽음
솔직히 대통합 플랫폼 같은거 나왔음 하는데
이게 나올 확률이 내가 여친 사귈 확률보다도 낮이서...
지금 유튜브 광고가 계속 선 넘기는 것처럼 넷플릭스도 독주 체제 굳어지면 서비스의 질이 나빠질건 100%라...
미국은 해놓고 까먹는 사람이 많은지 연 평균 구독제 합친 비용이 달에 120달러래 ㅡㅡ
애초에 구독제가 노리는게 그거니까.
쓰든 안쓰든 일단 돈내쇼
그런데 광고보기싫으면 돈내는거안하면 그 거대한 서버 유지비를 어디서 조달해
유튜브 프리미엄은 본문의 넷플릭스랑 비슷한 계열이지
지금 문제삼는건 포토샵 같은거임 그냥 프로그램 한 번 팔고 끝인 물건을 억지로 구독제로 파는거
근대 요즘은 하드웨어도 구독제라..
잡스가 꿈꾸던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