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 17:47 | 조회 0 |루리웹
[10]
울프맨_ | 17:44 | 조회 0 |루리웹
[5]
한루살이 | 17:15 | 조회 3215 |보배드림
[15]
레드폭스S2 | 16:54 | 조회 4080 |보배드림
[6]
한루살이 | 16:38 | 조회 1418 |보배드림
[11]
우가가 | 17:59 | 조회 1728 |오늘의유머
[10]
California.T | 17:48 | 조회 527 |SLR클럽
[7]
52w | 17:29 | 조회 424 |SLR클럽
[4]
시스프리 메이커 | 17:28 | 조회 0 |루리웹
[8]
52w | 17:32 | 조회 468 |SLR클럽
[7]
| 17:28 | 조회 0 |루리웹
[14]
웅동야교대 | 17:35 | 조회 0 |루리웹
[15]
지로보 | 17:34 | 조회 0 |루리웹
[17]
뷰ㅅ | 17:34 | 조회 0 |루리웹
[6]
| 11:24 | 조회 0 |루리웹
했음 = 명장으로 역사에 이름이 남음
못함 = 대부분 잊혀짐
장님이 되어서도 지휘하고 무패이던 사람이 있지.
얀 지슈카
그게 안되서 나폴레옹이....
현실 병사들이 토탈워 인게임 병사들 수준으로 명령을 파악하고 움직이면 역사에 이름을 남기는 정예군이었을것
사극 같은거 봐도 도대체 명령이 어떻게 그 많은 병사들한테 전달이 되는지 이해가 안됨
깃발이 보이면 뛰어라 북소리 들리면 뛰어라 같이 간접적인 명령을 미리 내려두는 거지
명장들이 대단한건 맞지만
상대도 같은 조건에서 싸웠어
상대를 이길 정도만 대단하면 됨 ㅋㅋㅋ
토탈워 유닛들에게 명령이 그 즉시 전달되고, 명령한대로 바로 움직이는거 생각해보면 더 대단함.
현실은 명령전달에 한참 걸리고, 그 명령대로 움직여준다는 보장도 없음
그래서 오히려 현대보다 고대에 장교나 부사관 같은 직책들이 더 중요했다지. 현장에서 자체적으로 판단하는 능력이 워낙 중요해서
현실은 공중 조감도 안되고 통신도 실시간으로 안되고
병사들이 명령을 그만큼 알아듣지도 못한다는거
개쩌는거 맞음
적군도 비슷한 상황이어서 난이도는 얼추 맞춰졌다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