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원시 땡끄 | 04:21 | 조회 0 |루리웹
[6]
신 사 | 04:47 | 조회 0 |루리웹
[7]
아비오도스의 아쎄이 | 04:54 | 조회 0 |루리웹
[2]
루리웹6493129948 | 04:35 | 조회 0 |루리웹
[1]
검수되지않은괴계정 | 04:45 | 조회 0 |루리웹
[2]
삼성쩐기 | 04:59 | 조회 81 |SLR클럽
[11]
Starshiptostars | 26/06/06 | 조회 0 |루리웹
[7]
루리웹-5586048412 | 04:57 | 조회 0 |루리웹
[2]
아민 템제리언 | 04:46 | 조회 0 |루리웹
[5]
검수되지않은괴계정 | 04:25 | 조회 0 |루리웹
[7]
민주투사쿠마쿠 | 04:55 | 조회 533 |오늘의유머
[7]
조나단크레인 | 04:47 | 조회 0 |루리웹
[7]
조나단크레인 | 04:45 | 조회 0 |루리웹
[7]
검수되지않은괴계정 | 04:40 | 조회 0 |루리웹
[12]
보추의칼날 | 26/06/05 | 조회 0 |루리웹
사과와 반성을 제대로 하는것도 그렇고 나만 눈감으면 끝이라는 사고방식이 만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케바케, 사바사더라
사과부터 하니 좋게 봐주시는 분도 있는 반면
사과부터 하니 개호구로 보는 새끼도 있고.
이런 걸 잘 파악하는것도 사회생활을 잘 하는 것 중 하나겠지...
사과했는데 호구로 보는 사람들은 얼마 안 가 똑같이 무너지겠지라고 생각하자고
그게 편해
사과와 반성을 할 줄 모르는 인간은 성장을 하지 않음
그런데 당장의 위험함을 핑계로 하지 않으려고 하는 종자들이 넘쳐나고
당장의 위기 모면을 위해서 거짓말을 하다가 그게 들키면 인간의 신뢰가 사라져서 아무도 믿지 않는다는것도 모르고
본인실수가 맞으면 무조건 사과하는게 일단 맞는데 귀찮아서 일단 넘어가자고 사과하는건 절대 안하는게 맞음
이거 중요함. 그래서 나는 나부터 사과를 반드시 바로 하게 되더라. 사과하면서 아이씌 사과할 짓을 하지 말걸.. 하는 자기반성도 되고 애랑도 쌓인 게 없으니 돈독해지고 애도 쌓인 게 없어서 순하고 착함. 쫌 걱정될 정도로 착함 흑흑
방어기제랑 인식 편향문제도 섞여서
열에 아홉은 그냥 사과하면 될일이 많은데 하나 안좋은 케이스를 방패로 사과 잘 안하는걸 합리화 하는 경우가 많더라
보통 사과를 입에 담은 아홉이 스무스하게 흘러간 경우가 더 많을텐데도 말야
죄송합니다 고맙습니다는 자기가 느낀거보다 좀더 자주 과장되게 말해도 될듯
이 글을 보고 불편하게 여기실분들께 미리 죄송합니다
그리고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어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