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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피그.. | 25/06/14 12:04 | 추천 7 | 조회 120

[유머] 잠수함의 음란한 비밀 +120 [6]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71047653

잠수함의 음란한 비밀



잠수함의 음란한 비밀_1.jpg


보통 잠수함이 나오는 매체에서, 프로펠러가 힘차게 돌아가며 기포를 뿜뿜하는 모습이 나오는 경우가 있음



잠수함의 음란한 비밀_2.jpg


하지만 이런 기포가 나오는 묘사가 비교적 덜 전술적..이라는 사실도 요즘은 좀 알려져 있음




잠수함의 음란한 비밀_3.jpg


2차대전 당시 사용한 잠수함들은 프로펠러가 죄다 전통적인 형상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음




잠수함의 음란한 비밀_4.jpg




잠수함의 음란한 비밀_5.jpg


그런데 프로펠러가 고속으로 회전하게 되는 경우


압력차이가 요로코롬~해서 기포와 진동, 그리고 소음이 크게 발생하게 된다는 문제가 있음




잠수함의 음란한 비밀_6.jpg




잠수함의 음란한 비밀_20.png


그래서 요즘 잠수함들의 프로펠러는 이러한 캐비테이션을 최대한 억제하기 위한 형상으로 설계되고 있고


그러다보니 날개는 휘어지며 쭉 길게, 요상하게 생겼음



잠수함의 음란한 비밀_7.jpg


그래도 캐비테이션을 완벽히 막을 수는 없기 때문에, 조용히 있어야되거나 평시에는 적당히 살살 돌릴 수 밖에 없음


잠수함 게임에서도 좀만 속력을 높이면 프로펠러에 기포가 쫙 생기면서 "케비테이션 발생!"이라고 알려주기도 하고



잠수함의 음란한 비밀_8.jpg


반대로 기포 빵빵하게 프로펠러를 힘차게 돌린다고 하면


그런 소음이나 진동이 발생하는 것을 감수해야되는, 소음발생보다 속도가 우선되거나 긴급이거나 아마 좀 그런 상황이라고 볼 수도 있음



잠수함의 음란한 비밀_9.jpg


근데 이 캐비테이션이 발생하는 정도는 수압/수심에 따라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수면 근처에는 캐비테이션이 발생하는 속도가 낮지만, 깊이 잠항할수록 케비테이션이 발생하는 속도가 점점 늘어남


즉 최대한 조용히 가면서 빠르게 가야된다면 최대한 혹은 적당히 깊은 심도에서 적당히 빠르게 항주하면 됨


이런 부분은 여러 게임에서도 구현되있음



잠수함의 음란한 비밀_10.jpg



잠수함의 음란한 비밀_11.jpg


또한 프로펠러의 형상은 함선의 소음의 특성에 관여하고, 함선을 식별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보니 진수식에서 가리거나 검열하기도 하는데



잠수함의 음란한 비밀_12.jpg


특히 소음에서 프로펠러의 날의 갯수나 회전수를 뽑아낸 다음, 함선들마다 다른 프로펠러 회전수당 속력을 적용해서


해당 함선의 현재의 속력을 추정하고 - 측정된 속력을 적용해서 함선의 현재 위치를 더 정확하게 좁힐 수도 있음




잠수함의 음란한 비밀_13.jpg


수상함들도 캐비테이션이나 이것저것을 고려한 프로펠러를 달기도 함




여튼 프로펠러의 기포는 중대문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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